Hwichelin

Hwichelin 신뢰의 맛집 평점, 휘슐랭

피드백은 메세지로

인스타 피드에 뜬... 히노키공방 사장님의 기쁜 소식을 듣구.. 오랜만에 방문했슴미다... 쳐직이네예... 진짜 맛있네요 진짜진짜루요..
29/09/2020

인스타 피드에 뜬... 히노키공방 사장님의 기쁜 소식을 듣구.. 오랜만에 방문했슴미다... 쳐직이네예... 진짜 맛있네요 진짜진짜루요..

유미의 세포들 전시... 아주 재밌네영....... 제 프라임 세포는 당연 출출이네여 ㅎㅎ~~~~ 전시 보구 익선 넘어왔어영ㅎㅎㅎ   #유미의세포들  #유미의세포들특별전  #익선반주  @ 그라운드시소 서촌
16/08/2020

유미의 세포들 전시... 아주 재밌네영....... 제 프라임 세포는 당연 출출이네여 ㅎㅎ~~~~ 전시 보구 익선 넘어왔어영ㅎㅎㅎ #유미의세포들 #유미의세포들특별전 #익선반주 @ 그라운드시소 서촌

휘하휘하~~~ 오랜만임미당~~~ 휘슐랭은,,, 얼마 전까지,,, 유급의 늪에서 허우적대다가,,, 이제야 자유의 몸이 되었슴미다~~~ㅎㅎㅎㅎㅎㅎㅎㅎㅎ ⠀⠀아무튼 그 기념으로 호캉스를 다녀왔는데여~   #글래드마포 여기...
30/07/2020

휘하휘하~~~ 오랜만임미당~~~ 휘슐랭은,,, 얼마 전까지,,, 유급의 늪에서 허우적대다가,,, 이제야 자유의 몸이 되었슴미다~~~ㅎㅎㅎㅎㅎㅎㅎㅎㅎ ⠀

아무튼 그 기념으로 호캉스를 다녀왔는데여~ #글래드마포 여기 진짜 이때까지 가본 곳 중 젤짱이네여... 뷰며 시설이며 맛집에 산책로까지.... 심지어 이벤트로 체크아웃이 20시임미다 ㅋㅋㅋㅋ 얼릉 가세여!!! ⠀

데이남바완~ 점심은 #영진마라탕 에서 마라샹궈 먹었구여~~ 조금 간이 강한디 저는 그 맛을 좋아해서 잘 먹었슴당 ㅎㅎ 그리구 고기가 냉동이라 어쩔 수 없이 잘게 찢어지는데 먼가 민찌 너낌나고 더 좋았던 거 같네여. 공덕 갔으니 #프릳츠 는 기본으로 함 적셨구여. 가까이에 경숲길이 있으니 산책 한사바리 하구여~~ 소화 다 시키구 저녁은 #푸라닭 이제서야 먹어봤구여.. 순살 진짜 안 먹는데... 함 시켜봤는뎅 왜 이제 먹었는지 후회되는 정도로 맛있네여...... 진짜... 하... 또 먹고 싶슴다.. 특히 블랙알리오... 소스 파는 곳 아시는 분...⠀

데이남바투~ 점심은 #쏘크라테스떡볶이 배민으루 시켜먹었는데여~ 요즘 배민 갑질때문에 전화 주문했는뎅... 전화하니까 주문하시게여?? 라면서 그냥 어플로 주문하래여.. 바쁘신가봐여.. 양 많구 맛 괜찮았네여. 저녁은 공덕 갔으니 #부산갈매기 에서 갈매기살 조졌슴다. 치즈크러스트에 껍다기 죽여주져. 둘이서 2인분에 껍다기 하나면 충분함니당. 그러고 공차에서 또 민트초코 나왔다길래 입에 넣어줬구여. 참고로 민초파임미다 ㅎㅎ,⠀

아무튼여~~ 신촌에서 무지무지 가까운 공덕~~~ 공덕 호캉스는 글래드로 가세여~~!!! 저도 또 갈거에여!!! 마주치면 수줍게 인사할게영ㅎㅎ 이제 방학이니까 자주자주 업로드하겠슴니당 휘바~~! @ GLAD Mapo - 글래드 마포

날은 좋은데 나가지를 못하니 파스타나 만들기:⠀⠀1. 물을 넉넉히 넣고 면을 삶기. 소금은 면수가 짭짤할 정도로 넣기. 냄비 클 수록 좋음! ⠀⠀2. 면이 다 삶아지기 4분 전, 편 썬 마늘과 페페론치노를 오일에 넣...
05/06/2020

날은 좋은데 나가지를 못하니 파스타나 만들기:⠀

1. 물을 넉넉히 넣고 면을 삶기. 소금은 면수가 짭짤할 정도로 넣기. 냄비 클 수록 좋음! ⠀

2. 면이 다 삶아지기 4분 전, 편 썬 마늘과 페페론치노를 오일에 넣고 불 젤 작은 걸루 켜기. 팬 달구고 넣는 거 아니고, 불 올리기 전에 마늘을 기름으로 적시는 느낌으로!⠀

3. 젤 약한불에서 한 3분 두면 슬슬 익기 시작함. 이때 넣고싶은 재료 넣기. 휘슐랭은 애호박띠~. ⠀

4. 면 다 삶아지면 바로 면 투하. ⠀

5. 면수 한국자는 미리 떠두고 액젓(피쉬소스, 멸치액젓 등등) 1숟갈 섞어둠. 휘슐랭은 페스토 찌끄러기가 있어서 페스토 병에 면수 넣고 알뜰히 써주었슴. ⠀

6. 휘휘 섞구 치즈가루랑 파슬리 뿌려주고 더 섞음. 끝~!!!! ⠀

*키포인트: 마늘향 약불에서 천천히 우려내기(마늘 좋아하면 휘휘 저을 때 마늘 다진거 넣어도 됨), 연인이 페페론치노 싫다고 하면 요리할 때는 넣고 플레이팅할 때 빼기, 젓갈이랑 면수 넣기 ⠀

자취방에서 짬뽕 맛있게 해먹기:⠀⠀1. 화력이 약한걸 인정하고 센 화력을 내기 위해 노력하지 않기⠀- 야채를 태우니 자르니 마니 노노. 불맛 대신 감칠+깊은맛으로 승부 보기. ⠀- 화력이 약하기 때문에 고추가루를 일...
23/05/2020

자취방에서 짬뽕 맛있게 해먹기:⠀

1. 화력이 약한걸 인정하고 센 화력을 내기 위해 노력하지 않기⠀
- 야채를 태우니 자르니 마니 노노. 불맛 대신 감칠+깊은맛으로 승부 보기. ⠀
- 화력이 약하기 때문에 고추가루를 일찍 넣어 푹 끓이기. 안 그러면 풋내가득 신맛가득한 짬뽕 등장띠.. ⠀

2. 홍합🚫 바지락과 새우⭕️ ⠀
- 특히 서울에서 싱싱한 홍합을 찾기란 하늘의 별따기. 꼬린내만 나므로 그나마 괜춘한 바지락을 구하고, 새우는 칵테일 냉동을 쓰기. ⠀

3. 심플하게 가기. ⠀
- 양파 마늘부터 죽순이니 버섯에 뭐 오징어 야채육수까지..😤 노노논. 야채는 한두가지로 충분. 양파랑 배추 혹은 양파랑 버섯 추천. 화력이 약하니 두껍게 썰기. 육수는 놉. 치킨스톡가루 조금은 쿨😎 ⠀

4. 중국집이나 유튜브 따라하지 말기. ⠀
- 그들보다 화력이 무조건 약하므로 생각보다 오래 끓이는게 중요. 짬뽕이 아니라 조개탕~국류를 끓인다는 느낌으로.⠀
- 야채 조금 볶다가(안 볶아도 됨 차피 불맛 안 남) 물넣고 조개 넣고 팔팔 끓인 후 불 끄기 30초 전 새우 넣기. 면은 칼국수면 라면 절대 🚫😤🚫. 중화면이 베스트. 안 되면 그나마 파스타. 칼국수나 라면은 면 자체에 수분이 가득하기 때문에 노노노, 면을 삶아 그릇에 넣고 위에 국물 부어 먹기👌🏼⠀

#짬뽕만들기

집에서 (거의 모든 종류의)스테이크 감당 가능하게 맛있게 꿔먹는 법: ⠀⠀1. 고기와 밀당하기- 고기를 무심하지만서도 케어풀하게 다루기. 대충 2시간 정도 전에 냉장고에서 꺼내놓고 을 원한다면 그때 시즈닝을(아주 충...
18/05/2020

집에서 (거의 모든 종류의)스테이크 감당 가능하게 맛있게 꿔먹는 법: ⠀

1. 고기와 밀당하기- 고기를 무심하지만서도 케어풀하게 다루기. 대충 2시간 정도 전에 냉장고에서 꺼내놓고 을 원한다면 그때 시즈닝을(아주 충분히), 을 원한다면 조금 직전에 시즈닝을(휘슐랭은 한참 전에 하는 편). 시즈닝도 걍 아무렇게나 막 하면 오키-! ⠀

2. 팬 선택하기- 무쇠팬>>스뎅팬>>>>>코팅팬. 팬의 바닥이 평평할수록, 손톱으로 긁으면 싫은 기분이 들 것 같을 수록 좋다. 뭔지 모르겠으면 압력밥솥을 쓰면 된다. 특히 자취방에서는 기름도 안 튀고 굿!⠀

3. 겉바속촉을 명심하기. 겉바를 위해서는 시즈닝을 충분히 하는게 중요. 후추나 소금이 타서 그런것도 있지만, 수분기가 빠져나가서 겉이 더 바삭해짐(유노 삼투압). 속촉을 위해서는 뒤집을 때만 뒤집고 좋은 고기를 사는게(..) 중요~! 처음에는 겉을 새까맣게 익혀주고 꺼내서 레스팅을 하든 오븐에 넣든 휘슐랭처럼 그냥 약불에 방치하면 오케이~! 스테이크는 츤데레의 마인드로. ⠀

4. 맛있는 가니쉬와 소스를 곁들이기. 휘슐랭의 최애는 브로콜리, 파프리카, 와사마요. 스테이크 굽는 곳에 야채 넣기 금지. 겉바가 사라짐. 마늘이나 허브, 버터도 자취방에서 하면 감당 안됨. 괜한 알랑방구 말구 그냥 고기만 구워도 충분함. 소스는 와인붓고 머 이런거 자취피플에겐 노노, 마트에서 파는 와사비랑 마요네즈 1:2로 섞으면 굿굿. 레몬즙 있음 아주 약간 넣으시구요-!! ⠀
#스테이크 #자취스타그램 #요리스타그램 #채끝 #햄버거 #햄버거스테이크 #와사마요 #브로콜리 #야식은치킨 #파프리카는사랑 #휫쿡

지난 토요일은 휘슐랭의 생일이었슴니다. 생일선물인지 뭔지 모르겠지만 드디어 페이스북 이름도 바뀌었슴다. 에서 군생활을 떼려고 반년동안 온갖 노력을 다했었슴다. 휘슐랭...휘슐랭 군... 휘슐랭의 생활... 휘슐랭의 ...
17/02/2020

지난 토요일은 휘슐랭의 생일이었슴니다. 생일선물인지 뭔지 모르겠지만 드디어 페이스북 이름도 바뀌었슴다. 에서 군생활을 떼려고 반년동안 온갖 노력을 다했었슴다. 휘슐랭...휘슐랭 군... 휘슐랭의 생활... 휘슐랭의 맛집.....등등... 근데 그냥 생각 없이 적은 이 10초만에 통과되었네요..

아무튼 휘슐랭은 이제 신촌을 떠난 관계로(ㅠㅠ) 신촌이 아닌 서울 전역 위주로 포스팅을 하려 함니다. 페이지의 방향을 어뜨케 할까.. 고민을 하다가 핫플레이스를 쫓아다니기 보다는 원래 페이지의 취지대로 정말루 맛난 곳을 찾아다니기로 했슴다. 2020년도 잘 부탁드림니답~~!!

친구네 꼬물이가 너무 귀여워서요..이름은 울이 산이 곰이 호 랑이라구 하구요..울산곰호랑이 줄인거에요.가슴에 있는 털로 구분하는데 쉽지는 않다구 하네요..
22/10/2019

친구네 꼬물이가 너무 귀여워서요..

이름은 울이 산이 곰이 호 랑이라구 하구요..

울산곰호랑이 줄인거에요.

가슴에 있는 털로 구분하는데 쉽지는 않다구 하네요..

bhc뿌링클4.0/5.0친구들이 병문안 와줘서 또 특식 시켜먹었슴다.이렇게 맛있는걸 왜 이제야 알게 된 걸까요? 배달 치킨은 거의 굽네만 먹었던 휘슐랭(그마저도 2달에 1번 정도) .. 반성함니다.느끼하고 짜기만 할...
16/10/2019

bhc뿌링클
4.0/5.0

친구들이 병문안 와줘서 또 특식 시켜먹었슴다.

이렇게 맛있는걸 왜 이제야 알게 된 걸까요?
배달 치킨은 거의 굽네만 먹었던 휘슐랭(그마저도 2달에 1번 정도) .. 반성함니다.

느끼하고 짜기만 할까봐, 몸에 안 좋은 게 빤-히 보여서 넘치는 유명세에도 넘기기만 한 음식들이 많슴니다. 요게 그 중 하나였는데, 거의 대표격이죠? 단짠신의 밸런쓰도 밸런쓰지만 우려한만큼 느끼하지 않았슴다. 그리고 건강을 포기할만한 맛이네요. 좀 더 움직이면 되져 뭐. 치즈볼은 필수네요.

최근 들어서야, 군대 때문인 것 같긴 한데, 라면과 냉동, 치킨의 맛을 깨달았슴다. 살찌는 맛 짱. 요즘은 하루 한 번씩 매번 다른 컵라면을 맛보고 있슴다.

강남세브란스휘슐랭 1.5/5.0맛 0.5/2.0가성비 0.5/1.0 분위기 -0.5/1.0서비스 1.0/1.0그런 관계가 있다. 시작만 좋은, 그래서 중간이고 끝은 생각조차 하지 않게 되는. 너무 좋은 시작의 순간에...
15/10/2019

강남세브란스
휘슐랭 1.5/5.0
맛 0.5/2.0
가성비 0.5/1.0
분위기 -0.5/1.0
서비스 1.0/1.0

그런 관계가 있다. 시작만 좋은, 그래서 중간이고 끝은 생각조차 하지 않게 되는. 너무 좋은 시작의 순간에 빠져버렸다는 말이 아니라-시작만 좋을 걸 알기에, 점점 그만두게 되는. 강남세브란스의 병식이 내게는 그런 존재였다.

장기입원이 처음인 휘슐랭. 병원밥? 강남머성급식(유어홈)보다는 낫고, 짬밥보다는 별로(그렇다 휘슐랭에겐 강머의 급식보다 짬밥이 입맛에 맞았던 것. 맨날 땀을 흘려서 그런가?! 아무튼 밥을 중요시하는 분들은 소규모 싸이트 가시길!)겠지-라고만 생각해왔던 것이다. 하지만 실제로 먹어본 병원밥, 단체급식치고는 상당히 준~수했다. 몸에 좋고 소화 잘 되는 재료 듬뿍, 삼대영양소 골고루, 자극적이지 않아. 재빠르게 숟가락을 움직였다.

아차-

정확히 네 번째 입에서 느껴버리고 만 것은 극한의 -. 병동에 갇혀, 병실에서 느낄 수 있는 자극적임이라곤 몸의 고통 뿐인 환자에게, 인생의 쓴맛을 된통 느껴버린-결국 응급수술건으로 대학병원에 도착해버린-환자에게는 너무나도 축 쳐지는 맛! 재료와 맛 사이엔 레이어가 없고, 국에서는 염도 5퍼센트의 소금물 맛 뿐! 약을 먹기 위해 억지로 먹었지만, 결국 입원 3일차부터는 아침만 먹게되어버린 것이다. 굶거나 편의점에서 최애 스낵 으로 끼니를 치뤄댔던 것.

그런 의미로 thanks to 내 친구들, 교통 불편한 셉란스까지 특식을 사와준. 몸이나 정신 상태가 좋지 않아 미안했어!

# # # # # # # #
강남세브란스 병식
밥: 0.3/5.0
반찬: 덮밥류(카레, 마파두부)는 괜춘, 생선류 준수(생선좀 그만줘!!!), 김치류 맨날 똑같이 맛없음, 김 제일 맛있음
국: 0.0/5.0
# # # # # # # #

**참고로 의료서비스는 4.9/5.0입미다. 오해노노.**

 #헤키  #헤키돈카츠  #돈카츠헤키 #휘슐랭스코어 4.4/5.0⠀⠀⠀여러분 길 비켜주세요 우리나라에서 제일 잘하는 돈카츠집 나심니다. 휘슐랭이 한국에서 먹은 카츠 중에서 거의 제일 맛있슴다. 개인적으로 돼지고기를 ...
29/06/2019

#헤키 #헤키돈카츠 #돈카츠헤키
#휘슐랭스코어 4.4/5.0
⠀⠀⠀
여러분 길 비켜주세요 우리나라에서 제일 잘하는 돈카츠집 나심니다. 휘슐랭이 한국에서 먹은 카츠 중에서 거의 제일 맛있슴다. 개인적으로 돼지고기를 조금 오버한 미디움으로 먹는 걸 좋아하는데, 이곳의 카츠 익힘 정도가 딱 그 정도임니다. 텐더앤쥬씨, 크리스피아웃사이드. 그리고 제일 중요한건 익힘 정도에 편차가 없슴다. 잘 만들어진 햄의 쫀득함에 육즙이 넘쳐남니다. 이런 느낌은 잘 튀겨진 카츠 말고는 만들어 낼 수 없죠. 더 놀라운 건, 마지막 조각까지 그 감동이 이어짐니다. 아무래도 숙성 덕분이겠죠. 그리고 휘슐랭이 제일 싫어하는 '갈라짐' 또한 없었슴니다. 그 왜 그럴 때 있잖아요, 카츠 단면을 보면 세포모양으로 갈라져있을 때. 그런 카츠는 정말 푸석해서 먹다보면 현타까지 온다니까요?
⠀⠀⠀
아무튼 조리과정에 군더더기가 없고, 카츠의 육질이나 육향, 곁들이는 히말라얀소금이나 트러플오일, 모두 준수함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양배추샐러드 드레싱이네요. 요거티한 소스를 쓰는데, 튀김류랑 우유류는 같이 먹으니 좀 거북해지는 느낌이 없지않았슴다. 개인적으로는 시트러시한 소스가 더 어울릴 것 같기도 하구요.
⠀⠀⠀
이곳이 우라나라에서 제일 잘하는 집인 이유 중에는 '가성비'도 있슴니다. 정돈 프리미엄의 절반정도 가격에 더 맛있는 카츠를 먹을 수 있슴다. 정돈의 카츠는 좀 과하다고 해야하나? 질리는 감이 없지 않아 있는데, 여기는 그렇지 않았슴다. 양도 배부를 정도구요. 아차 아쉬운 점 2번째는 주류를 팔지 않는다는 점....... 물론 소요가 별로 없을거 같아 주류판매신고를 하지 않은 점은 이해가 가지만... 아사히생맥주가 정말 땡기는 맛이었슴다.
⠀⠀⠀
서비스 또한 감동스러웠슴다. 제가 다찌석 끝, 그러니까 주방의 밥솥 옆에 앉았는데, 밥솥을 열 때마다 양해를 구하는 손짓을 해주신다거나, 시크하게 조리를 하시다가도 웃으며 맛이 어떻냐 물어봐주거나. 휘슐랭은 식당업계에서 궁극의 서비스 정신이란 낄끼빠빠라고 생각함니다. 필요할 때 혹은 부담스럽지 않을 때 끼고, 굳이? 싶은 순간엔 빠지고. 너무 극찬하는 것 같지만 여기서 정말 그런 서비스를 느꼈슴다.
⠀⠀⠀
벌써 다음주 수요일이면 복귀네요.. 그 전에 이 정도 감동을 또 느낄 수 있어야 할텐데말임니다.

 #몽골여행  #하비에르    #서강대-서강에 해외 이머젼 프로그램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휘슐랭은 대략 1년 전, 몽골 immersion 1기에 선발되어 울란바토르 근처(라고 하기엔 조금 먼)시골에서 2주...
09/06/2019

#몽골여행 #하비에르 #서강대
-
서강에 해외 이머젼 프로그램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휘슐랭은 대략 1년 전, 몽골 immersion 1기에 선발되어 울란바토르 근처(라고 하기엔 조금 먼)시골에서 2주를 보내고 왔슴니다.
-
첫 1주는 한글학교에서 한글 수업을 했고 다음 1주는 홈스테이를 했는데, 사실 제가 배울 점이 더 많더라구요. 몽골 친구들의 긍정적인 바이브와 의 마인드, 그리고 대상이 사람이든, 자연이든 상관 없이, 나와 이어진 관계 자체를 무겁게 여기는 마음가짐.
-
음식 얘기를 빼놓을 수는 없겠죠? 몽골의 주식은 만두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만두를 참 많이 먹었는데요, 만두 속이 참 기름져요. 고기의 지방부분을 많이 넣어서 감칠맛이 대단하구요. 특히 한밤중에 만들어 먹었던 효쇼르(튀김만두)는 진짜 맛있었슴다. 또, 저희가 지내던 지역의 대빵(?)께서 저희를 환영한다는 의미로 새끼염소의 머리와 궁뎅이를 요리해주셨는데 오엠쥐 리얼 델레카씨였슴다. 뜨거운 돌로 익힌 양고기 요리인 허르헉의 감자와 당근도 별미였구요. 아직은 현대의 조리양식이 전파되지 않아 원초적인 맛을 느낄 수 있었던 좋은 경험이었슴다.
-
정말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도, 살 수도 없는 14박 15일의 몽골 이머젼, 다른 서강인께서도 꼭 가보셨음 함니다! 수도도, 전기도 없어서 불편한 점은 있었지만, 별 밝은 밤하늘 아래 작은 불 피워놓고 다같이 마셨던 맥주가 아직도 선명해요. 홈스테이 가족들께 다시 꼭 찾아가기로 했는데, 그 날이 오겠죠?
-
가격도 저렴해요..! 보통 기백만원 드는 몽골 여행인데, 거의 항공권 값인 90만원이 참가비의 전부임니다. 물론 치열한 경쟁을 뚫어야 하지만, worth it 함니다. 아마 올 겨울 출발하는 다른나라 이머젼 지원이 곧 있을 것 같은데, 꼭 지원해보시길!

Address

마포구 마포대로 92
Seoul
04168

Website

Alerts

Be the first to know and let us send you an email when Hwichelin posts news and promotions.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used for any other purpose, and you can unsubscribe at any time.

Share